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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 씽킹] 스네이크 게임 초스피드로 완성하기
수학동아 2021.07.23 03:06 조회 960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1년 8월호에 실린 게임 디자인 싱킹 코너 문제를 갖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스네이크 게임을 초스피드로 완성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알게된 스네이크 게임의 스크래치 코드를 바탕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이름과 주소, 연락처를 함께 자신이 짠 스크래치 코드의 이미지, 링크를 남기면 수학동아가 이색 작품을 뽑아 선물을 드립니다.

 

 

2017년 구글은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뱀을 모티프로 한 스네이크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만우절을 기념 해 구글 지도를 배경으로 스네이크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죠. 이와 같은 스네이크 게임에서 아이템을 먹을수록 뱀 이 길어지는 효과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단계 게임 화면 이해하기 게임에는 ‘뱀’과 뱀이 먹는 ‘사과’ 오브젝 트가 등장합니다. 게임 화면과 규칙은 왼 쪽과 같습니다. 뱀은 뱀 머리 오브젝트에 뱀 몸통 오브젝트를 중첩하는 방식으로 이어 붙여서 만듭니다. 뱀 머리 오브젝트 에 뱀 몸통 오브젝트의 복제본(클론)을 계속 만들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지 우는 것을 반복하면 뱀이 이동하는 효과 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뱀이 사과 를 먹었을 때 몸통이 길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단계 뱀의 움직임과 사과 생성 정의하기 뱀 몸통 클론이 화면에 노출되는 시간을 길게 하면 뱀이 길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를 조정하는 변수가 ‘BodyLifeTime’ 으로 뱀 몸통 클론들이 화면에 나타나는 시간(초)값을 설정합니다. 사과 오브젝트가 뱀 머리 오브젝트와 부딪히면 ‘BodyLifeTime’ 변수가 증가합니다. 이를 통해 추가되는 뱀 몸통 클론은 이전에 붙인 클론보다 화면에 오래 나타납니다. 즉 뱀이 길어지는 효과가 생기는 겁니다. 뱀과 사과 오브젝트 등 스네이크 게임을 위한 스크래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스크래치 코드로 스네이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뱀 몸 통 오브젝트가 화면에 나타나는 시간을 조정해 화면에서 뱀이 길어지 는 효과를 생성했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뱀이 길어지는 효과를 만드 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여러분은 뱀이 길어지는 효과를 어떤 방식으 로 만들 수 있나요? 우수한 결과물을 올린 분들께 게임 관련 선물을 드립니다. 지금 바로 폴리매스에서 참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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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ath Lv.8 2021.07.23 05:22

    사진이 특이해서 뭔가 기대했더니 내가 생각하는 문제가 아니었음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1 댓글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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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F_ Lv.8 2021.07.24 16:37

      잘못 올라간 것 같기도 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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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쓰다만연습장 Lv.5 2021.07.24 05:07

    근데......8월호 이미 나왔었나...??

    전 아직 안와서 모르겠네요...

    아시는분 댓글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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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하는몰랑 Lv.15 2021.07.26 19:42

     

    저는 문득 이게 생각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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