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남긴 글을 보며
아쉬움과 미안함이 공존합니다.
이 커뮤니티를 잘 관리하지 못해서 죄송하고
그럼에도 뭐가 옳은지 아직은 잘 모르겠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도 애매하네요.
그래서 토론회를 진행하려합니다. 정식 기사로도 쓰일 예정이고요.
만약 한다면 어느정도의 참여 수요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더불어 현재 홈페이지 기능 상의 추가적인 개선은 어려운 관계로
이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코딩 관련 이벤트를 추진해 보려합니다.
토론,토의에 관한 수요와 코딩 관련 이벤트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 가장 많은 회원분들이 가장 만족하는 답을 내놓을 수 있도록 수학동아 편집실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님, 우선 향후 사이트 개선 관련 방안에 대하여는 감사의 의견 전하고자 합니다.
다만 이게 기본적으로 이번 건의 경우 회원분들의 수학 지식/사고 수준의 편차가 크기에 현재와 동일한 방향으로 전개되는 것 같기에
부분적 시스템 개선은 효율적 사이트 운영을 위해서는 필수적이지 않나 합니다.
그리고 토론, 토의는 전 연령대 및 타 조건(등급 혹은 주 활동 분야)를 소유하신 분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것이 형평성 측면에서는 보다 나을 듯은 하여 특정 월자 호에는 홍보 기사를 싣고 진행하는게 개인적 견해로는 맞다 봅니다.
코딩 이벤트로서는 초기에 한하여는 분명 기초적인 코딩 실력(기존 오일러 프로젝트 코너와 유사히 파이썬~가량)이 요구되는
제시문/조건을 주는 것이 본 폴리매스 성향과도 부합하겠죠.
코딩 이벤트 역시 심화된 수준의 수단(매트랩(Octave 툴 사용),C)및 주제(대수, 정수론, 이산수학)도 도입하기 위해서는 아예 수학동아 정기구독층의 평균 역량이 상향되거나 강의글 시스템도 동반 존재한다 가정할 시에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진행하는 것이....
제시할만한 주제로서 적정한 것을 예로 들면 소수/약배수 성질 관련,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정수 구하기 등이 존재하겠네요.
덧붙여 1년간 사이트를 지켜본 결과로 이전 글에서 서술한 입장을 정리하면 폴리매스 사이트의 미래 먹거리/유지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함풀문 코너만으로는 부족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물론 해당 부분과 연관된 항목은 토론회 내에서 다루어지겠지만은 이벤트 외에도 토론 시스템(수학 관련)및 확장된 폭의 분야(수학,코딩,부분 물리(이건 중첩되어도 무방할 듯도는 합니다))역시 커버 가능한 폴리매스 사이트로서 보완되어지기를 희망할게요.
기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리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것도모르는 수.뽀.파가 기자님께)
맘놓고 문제를올릴수있는
단순문제코너 가있으면 좋겠어요.
초보자분들이 쓰거나 문제올리기 무서운? 분들이사용하는 게시판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