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은 디바그마와 우박수에 빠져 있다가 다시 심심해졌다. 그래서 마피아 게임을 하려고 한다.
jun은 주변에서 행인 8명을 데려와서 마피아 게임을 하게 했다. 그들의 이름은 1, 2, 3, 4, 5, 6, 7, 8이고, 서로가 서로를 모른다.
1, 2, 3, 4, 5, 6, 7, 8은 1번 자리부터 8번 자리 중 한 자리에 랜덤으로 앉았는데, 1번 자리 옆이 2번 자리, 2번 자리 옆이 3번 자리,... 처럼 원 모양을 이루듯이 앉았다.
게임이 한창 진행되는데, jun의 친구 space(이하 sp)가 다가왔다. sp는 jun에게 1~8의 역할을 알려 달라고 했다. 그러자 jun은 sp에게 힌트를 주며, 각각의 역할을 알아맞춰 보라고 했다.
이 게임은 의사 1명, 경찰 1명, 마피아 1면, 마피아부하 1면, 시민 4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밑 힌트를 보고 1~8의 역할을 알아맞혀 보시오. 풀이 필수.
힌트: 맨 처음 자기소개 결과.
1: 나는 마피아부하입니다. 2: 나는 결백한 시민입니다. 3: 나는 의사예요. 4: 나는 시민이라고 합니다.
5: 저는 의사입니다. 6: 저는 마피아입니다. 7: 제가 바로 경찰입니다. 8: 제가 마피아입니다.
힌트
n이 1~8까지의 자연수라고 할 때, 이름이 n인 사람이 마피아라면 n명이 거짓말을 했다.
어떤 사람이 자기 이름과 똑같은 번호에 앉은 사람은 단 1명이며, 그 사람이 바로 마피아다. 또한 그 사람은 진실을 말햇으며, 위에 이름이 n인 사람과 같은 사람이다.
2는 진실을 말했으며, 2번 자리에 앉은 5와, 8은 거짓을 말했다.
6의 자리의 번호에서 1을 뺀 번호에 앉은 사람은 진실을 말했다.
서로 마주보는 사이(오른쪽으로 4칸 간 서로의 차가 4가 되는 사이)에서 시민과 시민이 마주보는 일은 없다. 또한 시민이 아닌 사람과 시민이 아닌 사람이 옆자리에 앉을 수도 없다. 단, 6 옆에는 6이 시민이 아니더라도 시민이 아닌 사람이 앉을 수 있다. 그리고 2번, 3번 자리에 앉은 사람은 모두 시민이다.
4와 2는 서로 마주보고 있지 않다. 또 8은 3번 자리에 앉을 수 없다.
7번 자리에 앉은 사람은 마피아부하다. 또 3은 마피아부하와 시민이 아니다.
문제에 오류가 있으면 문의해 주세요!!!
좋아요
3
글쎄요
0
어려워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