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화 <첫 번째 힌트>
※본 이야기는 허구로 작성된 이야기입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 뜻이지?”
“뭔데.. 같이 좀 봐봐.”
“내가 읽어줄게. 사.령.본.부.인 네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까.”
“아니;; 그렇게 그 부분에 강조를 주지 말라고.. 그래, 내가 미안해. 알겠어.”
웃는 얼굴의 수많은 바늘들 그곳에 가면 다음 장소에 관한 힌트가 있을 것이니
|
“어쨌든, 여기 메시지를 봐봐.”
“웃는..얼굴의..수많은..바늘들.. 이게 도대체 무슨 뜻이지?”
“그러게.. 나도 전달받은 사항이 없어서.. 그것보다도 이게 끝이 아니라는 건가? 그곳이 그냥 머피님이 계신 곳이 아니라 다음 장소에 관한 힌트가 있는 곳이라니..”
“근데, 근본적인 궁금증인데 말이야, 타임플레이스의 모든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머피를 찾으면 안 되는 거야?”
“그건 불가능해. 일단 타임플레이스가 꽤 넓은데다가, 머피님의 얼굴은 잘 알려지지도 않았어. 만약 머피님이 계신 곳을 운 좋게 간다고 해도, 그 곳이 머피님이 계신 곳인지를 알 수가 없다는 말이지.” “넌 사.령.본.부 소속인데도, 머피의 얼굴도 모르는 거야?”
“그래, 아마 아까 오셨던 스콘님도 머피님의 얼굴을 보신 적이 없으실 거야. 철저하게 비밀에 둘러싸인 분이시거든.”
“그래, 나도 진짜로 다 돌아다닐 생각은 아니었어. 일단 이걸 풀어야겠어. 그런데, 뭔가 주어진 장소 같은 거 없나? 보기처럼..”
“메시지에 없었으면 없는 걸 거야. 신기하게도, 타임플레이스에는 네가 생각하는 거의 모든 장소가 있는데, 중복되는 장소는 홈을 제외하고는 없어. 그러니까 여기에 부동산이 있다면, 타임플레이스에는 부동산이 그거 하나뿐인 거지.”
“그렇구나, 신기하네. 흠.. 웃는 얼굴의 수많은 바늘들이라.. 바늘.. 바늘이면 옷가게 같은 곳이 아닐까?”
“그런가? 그럼 웃는 얼굴이란 건 뭘 말하는 거지? 웃는 표정이 그려진 옷을 말하는 건가?”
“그렇네.. 근데 그렇다기에는 그건 장소를 나타내는 게 아니지 않나? 혹시, 웃는 표정이 그려진 옷의 주머니에 힌트가 들어있는 건가?”
“그건 아닐 것 같아. 그렇다면 옷을 사는 사람들이 가져갈 수도 있고.. 웃는 표정이 그려진 옷도 하나가 아니야. 거기에만 옷가게가 있는데, 웃는 표정의 옷이 하나만 있을 리는 없잖아?”
“근데, 웃는 표정이라는 게 정확하게 뭘 뜻하는 거지?”
웃는 표정.. 웃음.. ....그래! 그거였구나!
작가의 말 추리 장르까지 넘나드는 머피의 법칙! 추리 좋아한다, 잘 하신다 생각하시는 분들! 모두 저 장소가 어디일지 추리해주세요! 추리한 장소와 이유를 비밀댓글로 달아주세요! 추리할 시간을 충분히 드리기 위해 내일은 안 올리고 이틀 후 2개를 한꺼번에 올리겠습니다! 그럼, 열심히 추리해보세요! 참고 : 검색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가 혼자서 힘들게 만든 거라 똑같은 문제가 나오진 않을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