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호 : 2020-2-28
[공지]대규모 업데이트! : 배경색 추가, 맨위로 버튼 추가, 음악 플레이어 추가, 신규코너 매스아이 추가(예정)
<기사>
발전하는 html 조작
폴리매스 신문과 소개글 정리 등을 비롯해 다양한 글들이 html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잠깐! html이 뭐냐고요? 앞으로 연재되는 폴리매스 신문 신규 코너 "코딩도장"을 참고해주세요! ^^
코로나 바이러스 전국에 비상...
벌써 2022명을 넘는 확진자와 1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완치로 격리해제된 사람은 26명으로, 어제와 변동이 없습니다. 모두들 코로나 바이러스를 조심하세요! 잠깐! 자세한 내용은 수학동아 3월호를 참고하세요!(홍보 중)
<잡담에서는 무슨 일이?>-쪼민이 기자
http://www.polymath.co.kr/mathfun/9178?page=2
지나가던 사람 님이 소개글 정리를 대애애애애애규모로 없데이트 하셨다고 합니다! 없데이트는 없어보이는 업데이트를 줄인 말이라고 하는데요.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http://www.polymath.co.kr/mathfun/9191?page=1
이어서 순위표 소식입니다. sigma 님이 폴리매스 순위표를 다 완성하셨다고 합니다. 엄청난 작업을 완성하신 sigma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http://www.polymath.co.kr/mathfun/9196?page=1
마지막 소식입니다. 깁 님이 컴퓨터 사용을 못해서 불편하게 폴리매스를 하신다고 합니다. 댓글 하나 쓰는데 7분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웃픈 상황이네요.
이상 첫 기사를 쓴 신입기자 쪼민이였습니다!
<일일퀴즈>
(지난 정답 :
1. 냉장고 문을 연다. 코끼리를 집어 넣는다. 문을 닫는다.
2. 냉장고 문을 연다. 코끼리를 뺀다. 기린을 넣는다. 문을 닫는다.
3. 기린, 냉장고 안에 있다.
4. 그냥 늪을 지나간다, 악어는 사자의 생일파티에 갔기 때문!)
프로그래머들 중 통계적으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왜일까요?(정답이 따로 있지만 아재개그니까 본인 생각을 말하셔도 됩니다.)
(원래 오늘 일일퀴즈를 주셨던 mathwizard님 죄송합니다. 카톡에 잠시 못들어가서 제 맘대로 올립니다. ㅜㅜ)
<문제 광고란>
쪼민이님의 '수학시간'을 풀어주세요!
쪼민이님의 6번째 문제입니다
갓나온 따끈따끈한 NEW 문제입니다!
집돌이 페렐만 님의 "2차방정식의 무한 굴레"를 풀어보시죠!
페렐만 님의 200몇인가 300몇번째 문제입니다(건방져보이면 죄송)
갓 나온 따끈따끈한 NEW 문제입니다!
이 문제 맞히면 당신은 적어도 15세의 지능을 갖췄습니다!
<기자 모집>
폴리매스 신문에서 기자를 모집합니다!!
다음 신문에 들어갈 기사를 쓰는 기자입니다!! 기사를 쓸 코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일(월 화 수 목)> 기사 유형탐구 천재들의 이야기 일일퀴즈 오늘은 무슨 날 잡담 게시판에는 무슨 일이? |
<주말(금 토 일)> 주말기사 매수티콘 공작소 일일퀴즈 오늘의 수학자 매스펀에는 무슨 일이? 이 주의 폴리매스 유저(일) |
평일 기자와 주말 기자를 모집합니다!(물론 둘 다 지원 가능합니다) 기자 분들은 그 바로 전 신문에 기사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기사는 자신이 맡은 기간에 최소 2개를 쓰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특별한 경우 예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과 상관없이 인터뷰를 담당해주실 기자 분을 모집합니다! 모든 폴리매스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폴리매스 회원님, 혹은 기자님이나 개발자님까지도)을 인터뷰할 대상을 정하여 인터뷰 가능 여부를 묻고, 대상자에 맞추어 인터뷰 질문을 정하고 인터뷰 실행, 내용을 정리하여 기사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없을 시에는 기사를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가장 많이 기사를 써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위의 모든 것들은 중복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개도 맡은 코너가 없는 분이 우선순위라는 점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폴리매스 신문 기자에 지원하실 분들은 공개댓글로 맡고 싶은 코너와 같이 지원하시겠다는 의사를 밝혀주세요. 앞에 분과 하고 싶은 것이 중복된다면 서로 합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일주일이나 이주일, 길면 한 달에 한 번씩은 맡은 코너를 다시 바꿀 예정입니다. 오랫동안 기사를 써주신 기자분들은 승급의 기회도 주어질 수도??
많은 지원 바랍니다.
발행 : 집돌이 페렐만
편집장&CEO : 집돌이 페렐만
폴리매스 신문의 창시자&협회장 : 휠릭시스
부편집장 : 은총알
(신문 리뉴얼 준비 중이라서 내용이 계속 적네요. 죄송합니다! 하지만 곧 바뀔 신문,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