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톨킨과 그의 소설에 대한 글을 여기에 올리려고 합니다. 읽기 싫으신 분은 안 읽으셔도 됩니다.
차례
1. 톨킨의 소설을 읽는 순서
2. 제가 톨킨응 좋아라는 이유
3. 톨킨의 소설에 관하여
4. 톨킨에 관하여
5. 톨키니스트에 관하여
지금은 1을 쓰도록 할께요.
일단 톨킨의 소설중 한국어로 번역된 4권의 책만 말하겠습니다.
바로 그 4권의 책들은 호빗, 반지의 제왕, 실마릴리온, 후린의 아이들입니다. 일단 처음 톨킨의 소설을 읽는 사람은 호빗»반지의 제왕» 실마릴리온»후린의 아이들 순서로 읽어야 합니다.
제일 먼저 호빗을 읽습니다. 호빗은 어린이 용으로 출판된 것과 전체를 위해 출판된 것이 있습니다. 각각 시공*니어와 씨앗을 ***사람이라는 출판사에서 출판을 했습니다. 여러분이 저학년이라면 (3학년 이하) 전자를 읽고 그 다음에 다시 후자를 읽고 아니면 후자를 읽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반지의 제왕입니다. 참고로 절대로 반지의 제왕늘 로빗보다 먼저 읽으면 안 됩니다. 반지의 제왕은 1권부턴 7권까지 차례로 읽는데 저는 1권을 2번 읽고 그다음에 2권을 2번 읽고 3권을 2번 읽고 ... 7권을 2번읽는 순서를 권장합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반지의 제왕을 읽었으면 실마릴리온을 읽으시면 됩니다. 아이눌린달레, 발라퀜타, 퀜타 실마릴리온, 아킬라베스, 힘의 반지와 제 3시대가가 나와있습니다. 그냥 이 순서대로 읽으시면 되는데 아이눌린달레는 다소 어렵고 재미없을 수 있으므로 읽어보고 읽기 힘들면 넘어가고 퀜타 실마릴리온을 읽고 다시 읽어보세요.
후린의 아이들은 설명 할 것이 없습니다.
이상이 국내에 번역된 4개 의 책을 읽는 순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