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잡담에 수 많은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그애서 제가 개인적으로 잡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생각되는 잡담의 이슈 Top 3를 제 맘대로 선정 해보았습니다.
Top 3. 쌍둥이 소수 추측 해프닝
매스펀에서 활동하는 21**오일러님이 쌍둥이 소수 추측(차이가 2인 두 소수 쌍은 무한히 있다)을 증명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 증명 문제를 내었습니다. 이에 다른 유저들은 풀이가 틀렸을 것이라 주장하며 맞다면 지금 당장 논문을 쓰는게 어떠냐고 했습니다. 그리고 일부는 풀이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그 풀이를 읽은 사람은 모두 이 증명을 인정했습니다. 바로 소수가 0.1 같은 소수 였다는 사실!
Top 2. 위대한 폴리매스 신문
폴리매스 신문은 휠**스님이 1호를 발간한 뒤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은 뒤에 점점 규모를 더키워갔습니다. 부편집장과 기자도 두었고 이제는 (의미없는)ceo도 두었습니다. 하지만 폴리매스 신문은 폴리매스의 소식을 나르며 수학 잡지 처럼 수학 코너도 연재했습니다. 또 설문조사, 인터뷰등도 하면 폴리매스를 대표하는 소식통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갓 900이 나왔을 때1000,1100을 예측해서 맞췄다는 것 입니다
Top 1. 전통의 시작
오래전 잡담 게시판의 500번째 게시글에서 휠**스님이 자신이 우연히 200,300,400,500번째 게시글을 올리게 되었다고 말을 하게 됩니다. 그 뒤로 100단위로 올리는 전통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이 전통이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재미없지 않지만) 하지만 이제 점점 10~20개 전부터 게시글을 계속 올려서 도배하기 시작했습니다. ( 제가 이런 사람들에게 교훈을 줬습니다만) 그래도 이때까지만 해도 문제 없었습니다. 하지만 2000번째 게시글 때는 너무나 똑같은 내용을 계속올리는 사람들이 나왔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질 않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극히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 마음 속의 Top 1은 무엇인가요? 설문조사 뒤에 제가 폴리매스 신문에 기사로 내겠습니다. 그리로 혹시 이 글로 기분나빠지신 분들이 있다면 용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