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19일자
<기사>
폴리매스 앱 이벤트, 성황리에 종료
폴리매스 앱의 출시를 기념하여 폴리매스 사이트에서 진행한 폴리매스 앱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2월 10일(월)~2월 14일(금)까지 진행된 폴리매스 앱 이벤트는 5일 동안 하루에 한 문제씩 폴리매스 앱 푸시에 나오는 문제를 풀어서 해당 게시글에 비밀댓글로 달아 5일 동안 총 100명을 추첨하여 상품을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선물으로는 영화 '슈퍼 소닉' 예매권, 책 '셜록 홈스 확률의 거짓말', 책 '보드게임 하는 수학자',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체험권, 한화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편의점 이용권 3000원, 문화상품권 5000원 등이 있었습니다. 또, 5일 동안 열심히 참여한 회원 20명에게도 선물이 증정되었습니다. 그런데 폴리매스 앱 이벤트 때문에 잊혀진 이벤트, 폴리매스 데이는 날짜를 연기하였고, 폴리매스 앱 이벤트와 비교하여 비교적 적은 참여가 보였습니다.
시스템 점검
2월 25일(화) 새벽 0시부터 3시까지 폴리매스 사이트 접속이 제한됩니다. 더욱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시는 개발자 분들과 기자 분들께 응원의 한 마디 해주시고, 점검 도중에는 폴리매스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왜소은하 프로젝트 참가 인증샷 이벤트 결과, 공개되다
지난 호 수학동아에 나온 왜소은하 찾기 시민과학 프로젝트 인증샷 이벤트의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 중 5명을 추첨하여 5만원 상당의 과학동아천문대 초대권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아쉽게도 천문대가 서울에 있어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선물을 사용하시기 어렵다며 다음에는 지방에 거주하는 친구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하겠다고 사과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당첨자는 http://www.polymath.co.kr/giftPang/8716?page=1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동아초대권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당첨되신 분들께 축하드리며, 당첨이 되지 않으신 분들도 서운하실 수 있겠지만 다음 이벤트들에도 열심히 참여해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모두 조심하세요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 19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어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앱은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입니다. 이 앱을 설치하여 코로나 19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집돌이 페렐만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또는 여기를 클릭
<유형탐구>
학원에서... 여러분은 어떤 유형인가요?
1. 야우심통 유형 : 숙제를 안 하고, 학원에 늦기도 하지만 그럴 듯한 핑계를 둘러댄다.
2. 가으스 유형 : 몰래 휴대폰을 본다.
3. 해리포터2 유형 : 학원선생님이 하는 모든 말을 알아듣지 못한다.
4. 21세기오일러 유형 : 새로운 것을 배워나가고 공부하는 것에 흥미를 느껴 열심히 공부한다.
5. 뉴턴 유형 :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그대로 받아적지 않고 왜 그럴까?라는 질문에 빠져있다.
6. 헤룬 유형 : 원래도 억지논리를 하며 dog소리를 많이 하기 때문에 멍을 때린다.
7. 자유형 : 말 그대로 자유로운 영혼이다.
8. 은총알 유형 : 학원을 다니지 않는다.
9. 음악가 유형 : 기타이다.
<일일퀴즈>
"한 남자가 케이블카를 타려고 한다. 케이블카는 편도가 3000원, 왕복이 5000원이다. 그 남자는 매표소로 다가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5000원을 냈고, 매표소 직원은 왕복 케이블카 표를 주었다. 실제로 그 남자는 왕복 케이블카를 타려고 했다. 그 남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데, 매표소 직원은 어떻게 그 남자가 왕복 케이블카를 타려고 했는지 알아차렸을까?"
정답을 비밀댓글로 홍보하고 싶은 자신의 문제와 함께 달아주세요(한 문제만 홍보 가능합니다)!!
<오늘은 무슨 날>
1473년 2월 19일 : 폴란드의 천문학자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탄생(지동설 주장)
2017년 2월 19일 : 2017년 동계 아시안 게임이 일본 삿포로에서 개막
2020년 2월 19일(현재) : 대한민국의 언어학자 이기문 사망
오늘은 무슨 날 코너가 서술하는 방식이 좋은지, 위처럼 형식적으로 하는 방식이 좋은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잡담에서는 무슨 일이?>
Junichkhun님께서 잡담에서 많을 활동을 보여주시고 계십니다. 폴리매스 사이트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하시고, 2000번째 잡담 글을 차지하시겠다는 포부까지 밝히셨습니다. 과연 2000번째 잡담 글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참고글 : 궁금합니다!!!!!!!
Junichkhun님과 지나가던 사람님이 하나씩 번갈아가며 잡담 글을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지나가던 사람님은 정말 잡담을 많이 쓰셨습니다. 참고글 : 잡담
sicma님의 부계정이신 sigma님이 각자의 푼 문제 수에 대한 질문을 던지셨습니다. 많은 댓글들이 보였습니다. 푼 문제 수는 도전! 나도 수학자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글 : 푼 문제수
<문제 광고란>
오늘은 문제 광고가 없습니다. 일일퀴즈를 맞히신 분들께 상품으로 다음 신문에서 자신의 문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시리즈물 전체를 홍보하는 건 안 되고, 한 문제만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일일 퀴즈 외에도 가끔씩 다른 코너에서도 질문이 있을 때, 문제 홍보의 기회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일일 퀴즈에 참가하시어 자신의 문제를 홍보하세요! 참고로 문제를 여러 개 홍보하시면 가장 처음의 한 개만 홍보해드립니다. URL을 첨부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기자 모집>
폴리매스 신문에서 기자를 모집합니다!!
다음 신문에 들어갈 기사를 쓰는 기자입니다!! 기사를 쓸 코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일(월 화 수 목)> 기사 유형탐구 천재들의 이야기 일일퀴즈 오늘은 무슨 날 잡담 게시판에는 무슨 일이? |
<주말(금 토 일)> 주말기사 매수티콘 공작소 일일퀴즈 오늘의 수학자 매스펀에는 무슨 일이? 이 주의 폴리매스 유저(일) |
평일 기자와 주말 기자를 모집합니다!(물론 둘 다 지원 가능합니다) 기자 분들은 그 바로 전 신문에 기사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기사는 자신이 맡은 기간에 최소 2개를 쓰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특별한 경우 예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과 상관없이 인터뷰를 담당해주실 기자 분을 모집합니다! 모든 폴리매스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폴리매스 회원님, 혹은 기자님이나 개발자님까지도)을 인터뷰할 대상을 정하여 인터뷰 가능 여부를 묻고, 대상자에 맞추어 인터뷰 질문을 정하고 인터뷰 실행, 내용을 정리하여 기사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없을 시에는 기사를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가장 많이 기사를 써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위의 모든 것들은 중복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개도 맡은 코너가 없는 분이 우선순위라는 점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폴리매스 신문 기자에 지원하실 분들은 공개댓글로 맡고 싶은 코너와 같이 지원하시겠다는 의사를 밝혀주세요. 앞에 분과 하고 싶은 것이 중복된다면 서로 합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일주일이나 이주일, 길면 한 달에 한 번씩은 맡은 코너를 다시 바꿀 예정입니다. 오랫동안 기사를 써주신 기자분들은 승급의 기회도 주어질 수도??
많은 지원 바랍니다.
발행 : 은총알
CEO : 집돌이 페렐만
폴리매스 신문의 창시자 겸 편집장 : 휠릭시스
기자부장 : 은총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