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함께 풀고 싶은 문제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수학 문제 또는 퍼즐을 내는 곳입니다.
[창의 퍼즐] 해양학자의 노래
디듀우 2019.11.25 06:25 조회 902

전편을 보고 와주세요->http://www.polymath.co.kr/mathfun/3770

암호를 따라 "위대한 다이아몬드"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 경찰들은 조심히 범인의 은거지로 보이는 곳에 다가갔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목을 팔로 휘감은 채 칼 형태의 보석으로 위협하며 소리를 질렀다.

"네놈은 그래서 문제야, 오팔! 항상 그래왔지. 허세 부리고, 멋내려고 하고, 자랑하려 들지. 그러다가 결국 이렇게 일을 망쳐 버린다고! 블러드스톤도 깔끔히 처리하지 않았잖아!"

기습하려던 경찰들이 주춤하는 사이, "오팔"의 목에서 붉은 액체가 흘러내리기 시작했다.

"문스톤...제발....내가 그놈들도 다 죽였잖아... 그깟 경찰놈들이... 어떻게 여기까지 찾아오겠어...?"

"문스톤"은 오팔이 쓰러지는 것을 확인한 뒤 경찰에게로 눈을 돌렸다. 경찰들은 총을 쏘아 제압했고, 갇혀 있는 해양학자를 발견하였다. 0~7까지만 있는 세 자리 비밀번호 자물쇠로 잠겨 있었지만, 장비가 없는 경찰들은 열지 못했다. 해양학자는 그들이 비밀번호가 "303을 노래 부르는 것"이라고 했다. 해양학자를 구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구하라.

이 문제 어떠셨나요?

글쎄요

0

어려워요

0

  •  
    디듀우 Lv.7 2019.11.25 06:25

    힌트는 한 가지 뿐입니다.

    드디어 노래 시리즈에 노래 암호가 또 나왔네요!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0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