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매스 카페 매니저 연어입니다.
제가 1년 가량 폴리매스 사이트를 주시하여온 결과로..
3월서부터는 상대적으로 타 분들이 간접적으로 언급한 부분과 유사히 통념적으로 잼민이 회원분들이 다수 유입되어짐으로 인하여 근 수 일간의 결과로 도출되어짐은... 당연하겠죠.
이게 근본적으로 폴리매스 사이트의 시스템상 사이트 전반 수준은 무조건적으로 퇴보하여질겁니다.
그의 요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겠네요.
1. 평균적 수준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실력을 겸비하신 분들이 유입될 경우 수학 관련 지식/사고 능력을 상향 가능하게할 매개 혹은 부분적 제어 방안이 사실상 전무합니다.
(일례로 강의글, 토론 기능과 유사한 공동 참여 이벤트/학습 관련 방향성을 지니는 프로그램 등)
2. 통상적으로 전 커뮤니티 사이트 내에서 공통적으로 상대적으로 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실행하는 성향이 확인되어집니다.
이게 본질적으로 의미하는 바의 경우 문제의 난도와 무관히 해당하는 배점/포인트량이 획일화되어있기에 그런 것임은 분명할 듯 하네요.
3. 기본적으로 함풀문 단일 항목으로는 게시 가능한 소재가 한정되어지기에 상대적으로 본래의 게시글의 성향이 변질되었을 가능성 역시 배제는 불가합니다.
수학 내에서도 순전히 문제 출제 외에도 타 과목 내에 수학 활용, 프로젝트 혹은 간단한 증명(이정도는 무리일 듯도 하지만 폴리매스 초중반 회원들 정도 실력으로 상향되면 원만히 회전될 듯은 하네요), 코딩/ 통계 관련 등으로요
이게 폴리매스 사이트 내에서 순전히 창의/확률 혹은 이론 수학(대수학, 정수론, 조합, 기하(이 분야는 마땅한 도구 자체도 전무하기에 회원분들 다수가 해결하신
문제가 출제되는 경우도 소수입니다)외에는 배척되어지는 성향이 짙더군요.
아마 위 세 주요 문제점을 수학동아 내 폴리매스 사이트 담당자분들이 전량 보완하지는 않으셨기에 그런 것이라, 또 세 저해 요소 내에서 하나라도, 아니 두 부분 이상이라도 보강되어지면 재활성화하는데에 있어서 그리 부수적 관리가 요구되어질 리도 만무합니다.
물론 제가 사이트 내 주요 회원은 아니기에 수학동아 팀 내에서 수용할 지는 불확정성 원리와 유사한 양상을 보이겠지만은...
위 부분만은 필히 수정해주시길 희망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