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매스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수학동아 편집장 조가현입니다.
2020년이 이제 3일도 채 남지 않았네요.
2020년이 가는 게 아쉽지만, 새해에 새마음으로 여러 일을 할 생각을 하니 설레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제 마음을 가장 두근거리게 하는 건 어린이수학동아를 만드는 일입니다.
회원분들 중에는 어린이수학동아 콘셉트북을 보신 분도 있으시죠?
그 반응이 좋아 본격적으로 어린이수학동아를 만들게 됐습니다. (5월에 창간할 예정이에요.)
그래서 아쉽게도 저는 2021년 1월호를 마지막으로 수학동아 팀을 떠납니다.ㅜㅜ
수학동아에서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인사를 못드렸는데요. 많이 아쉽습니다.
(최영준 편집장이 만든 2월호 많이 기대해주세요!)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회원님들 덕분에 기뻤던 적이 참 많습니다.
수학동아는 물론 폴리매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코너에 애정을 가지고 의견 주시고 참여해 주셔서 얼마나 고마웠는지 모릅니다.
그 시작은 2016년 말 처음 폴리매스 문제를 온라인에 선보였을 때였습니다. 아무도 댓글을 달지 않으면 어쩌지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2~3일 만에 1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폴리매스 프로젝트를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셨습니다.
지난해 9월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을 때는 이를 계기로 함께 풀고 싶은 문제 코너가 활성화되며, 1000개 넘는 문제가 올라온 적도 있었습니다. 그간의 고생을 다 잊게 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죠.
올해에는 여러분이 온라인 폴리매스를 기획해 즐겨주셨습니다.(너무너무 감격스러웠어요.)
최영준 부편집장도 이런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금처럼 수학동아, 폴리매스 모두 애정해주세요!
저는 고마움 그 마음을 안고 어린이수학동아 팀에 가서 새로운 도전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가현 드림
네...? 가신다니요... 그래도 어린이 수학동아로 가시는 거니까 수학동아랑 완전히 떨어지는 건 아닌 것 같아 다행이에요. 아쉽지만 안녕히가세요! 수학동아도 정말 재미있게 잘 봤고 폴리매스 활동도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 안돼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린이수학동아도 수학동아만큼 알차게 만들어주시면 좋겠네요!
앞으로 수학동아에서 못 뵙겠지만 어수동(...?)이 창간되면 디라이브러리에서 뵙고 싶어요~!
여태껏 수학동아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편집장님이 떠나신다니 서운하지만 어린이 수학동아를 시작하신다니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그동안 수고 많으셨고 어린이 수학동아로 다시 만나기를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