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매스 신문 2019.10.25(금)
제 8호 휠릭시스 님의 부재로 8, 9호는 제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사>
<7위는 누구?>
랭킹이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아 특정 랭킹이 누구인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랭킹 7위 역시 베일에 싸였는데요, 아인수타인 님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찾은 결과, 랭킹 7위는 sincostan 님이라고 합니다!
<무한한 직사각형 문제 정체>
매스펀 대31. 무한한 직사각형 문제가 정체에 걸렸습니다! ㅜㅜ 무한에 대한 논쟁으로 기자님과 수돌이님까지 코맨트를 남기셨던 문제인데요... 문제의 난이도 때문인지, 오래되어서 인지 무한대의 끝을 본 남자 님을 끝으로 더 이상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야우심통/페루마 등 오리지널 억지논리 종료 위기??!>
집돌이 페렐만 님의 대표 시리즈인 야우심통의 억지논리가 아이디어 부족으로 한동안 쉰다고 합니다. 아인수타인 님의 페루마의 억지논리도 현재 업로드가 되지 않은지 꽤 되었는데요... 하지만 매스펀에는 21세기 오일러 님과 휠릭시스 님의 억지논리 등 새로운 억지논리들이 올라오고 있어 지루할 틈은 없을 듯 합니다.
<천재의 답변은?>
'초딩과 중딩의 대답', '만약 당신이 천재라면...' 그리고 오리지날인 '천재의 답변' 등 창의적인 사고를 요하는 문제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창의적인 답변을 만들어보세요!
<위클리 퍼즐>-새로운 코너! 위클리 퍼즐
문제 : 숲으로 뒤덮인 섬이 있다. 당신은 이 섬에 갇혔으며, 탈출할 수 없다. 갑자기 섬의 동쪽에서 불이 났다. 바람까지 서쪽으로 불었기 때문에, 섬은 불로 뒤덮일 위기에 처했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가?
정답을 비댓으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오늘의 문제>-매일 좋은 문제 하나씩 소개합니다.
☆함께 풀고 싶은 문제 갈릴레오님 문제 성냥개비 <--클릭!
갈릴레이 님께서 닉을 변경하고 올린 문제입니다! 열심히 만들었다니 한 번 풀어주세요!(아인수타인, 디듀우, 뉴__턴 님 등 손대면 풀어버릴 것 같은 사람들 제외)
지금까지 폴리매스 신문의 집돌이 페렐만 기자였습니다.
읽고 나서 꼭 소감을 댓글에 써 주세요!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