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매스에 단순 문제 때문에 문제가 생겨 잠수를 타고 있다가 8월 말쯤 부터 다시 활도을 시작한 수짱이 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단순문제때문에 문제가 있네요 .
제가 오기전에 문제를 마무리 하기를 원했지만 해결하지 못해 더 빨리 들어가 볼까?
라고 생각한 제 자신에게 짜증이 나네요
단순 문제를 보면 말그대로 연산식이 나오거나 쉽게 풀수 있는 문제 입니다.
그렇지만 만약 스토리가 길다면요
문제 1개에 10줄이 넘는데도 문제가 쉬우면요?
쓴 사람은 힘들 겠지만 다른 사람들은 왜저렇게 쉽게 냈지 ?
라고 생각하겠지요 스토리도 않읽고요 . 만약 스토리를 읽었더라하더라도 단순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을 깎아 내리려는 사람이겠죠 .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단순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극 소수라도 해도 단순문제라고 말한 사람이 1명이라도 있으니 단순문제이다 라고 확정 지을 수 있나요?
만약 그게 자신의 문제라면요?
진짜 이 정도로 쓰지 않으려고 했는데 화가나서 씁니다.
글 읽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를 낼 때마다 점수를 깐다거나 단순 문제 아이콘을 만드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닙니다.
단순문제 아이콘은 누가 한 사람의 문제에 다 단순문제 아이콘을 누르면 더 큰 싸움이 일어날 것 입니다.
그리고 모두 같은 학년이 아닙니다.
제가 이말을 왜 하는 것 같습니까?
폴리매스 회원은 매우 다양한 나이대의 회원들이 있습니다.
회원들이 단순문제를 표시를 하면 고학년들은 저학년의 자신의 수준보다 낮은 문제에 단순문제를 계속 눌러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단순문제아이콘을 누가 계속 누릅니까? 누가 계속 하루종일 문제만 보고 있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화가 나거나 원망이 있는 사람만 단순문제 포인트를 누루려고 하겠지요
그리고 단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좋아요에 관해 포인트를 준다고 했습니다.
그건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언제든지 해킹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므로 저는 단순문제에 관해 문제가 생기면 다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으시느랴고 수고하셨습니다,
제 생각에는 차라리 문제를 내는 포인트를 없앴으면 좋겠습니다.
문제를 포인트 받으려고 내는 사람이 많겠지요
얼른 포인트도 올리고 순위도 올리고 다른 사람을 띄어 넘고 싶은 사람들만 그러겠지요
하지만 문제를 내지 않으려고 하겠지요
그게 단점 입니다.
그래서 같이 해결해 보자고 글을 올린 겁니다.
제가 혼자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왜 글을 올렸을까요?
그냥 제가 해결책을 발표합니다 라고 제목을 쓰고 글을 올렸겠지요
저는 그냥 다 같이 해결해 보자는 겁니다.
서로를 헐뜯는 폴리매스라면 저는 회원 탈퇴도 아깝지 않을 겁니다.
이때 까지 모은 포인트 ,글 ,문제와 회원 사이의 관계도 아깝지 않을 겁니다.
그럼 이만 안녕히 계세요
그래서 뭐가 단점이라고요? 출제 시 포인트 차감의 문제를 여쭤봤는데 갑자기 '이런 존중 없는 폴리매스면 나가겠다' 하시면 어떡합니까;;
현재 여론을 잘못 이해하신 듯 한데,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을 회원들의 지지를 얻은 안은 단순문제 투표가 아니라 출제 포인트 삭제입니다. 번거로우실 수도 있겠지만, 그동안 올라왔던 글들 다시 찬찬히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두 같은 학년이 아닙니다.
제가 이말을 왜 하는 것 같습니까?
폴리매스 회원은 매우 다양한 나이대의 회원들이 있습니다.
회원들이 단순문제를 표시를 하면 고학년들은 저학년의 자신의 수준보다 낮은 문제에 단순문제를 계속 눌러야 할 것 입니다.
---> 제가 여러 번 말했던 내용이지만, 고학년들은 저학년들이 단순문제를 냈을 때 그게 얼마나 단순문제인지 더 잘 압니다. 고학년이니까 더 잘 알죠. 그니까, 저학년이 봤을 때 어려운 문제를 냈다면, 고학년들은 그 수준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 문제가 성의있게 쓴 글인지 압니다. 단순문제는 문제의 난이도로 판별하는 게 아닙니다. 문제를 낼 때 얼마나 공을 들이고, 그 문제에 담긴 가치가 얼마나 큰가를 의미하는 것이죠.
단순문제 버튼 관해서 인데요
몇명 이상이 눌러야 단순문제로 표시되게 한다면 누가 일부러 단순문제 아닌걸 단순문제 버튼 누르고 다녀도 괜찮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