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수학을 주제로 떠들어 보세요!
[잡담] 버블몬님
21세기오일러 2020.06.04 18:29 조회 534

버블몬님의 경우 버블몬님이 들어오시기 전까지는 반모가 대중적이지 않았고 점점 어과동 회원들이 오면서 반모가 늘어나던 시기였습니다. 즉, 버블몬님이 들어오던 시기에는 다른 사람들이 반말을 안했기에 좀 더 어색하지 않게 끼어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최근 들어온 회원들이 대부분 반모에 익숙한 어과동 회원 분들이였기 때문에 다소 빨리 적응이 됬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버블몬님처럼 사교성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낯을 가리고 어떤 사람은 반모를 싫어할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반모가 좋아서 오는 회원도 있겠죠. 하지만 버블몬님도 그렇듯, 반모를 좋아하는 회원은 있어도 존칭을 싫어하는 회원은 없습니다. 따라서 반모가 좋아서 오는 회원보다 반모가 어색해서 안 오는 사람이 더 많을 것입니다. 버블몬님, 저는 많은 사람을 봤습니다. 그 중에서는 버블몬님처럼 사교성이 좋른 사람만 있다면 다행이나 낯을 가리는 사람들이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반모를 금지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반모로 얻는 이득보다 잃는 손해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저희 커뮤니티또한 반모를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버블몬님께서 반모를 지향에서 지양으로 살포시 바꿔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저는 최대한 격식을 차려서 말했는데 계속 토론을 하는 것에 불만이 있는 분이 있는 듯 하군요. 하지만 그렇게 말하시는 분들께서도 지적하실때 오히려 이보다 무례한 어조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최대한 말투에 조심을 했으니 일단 한 번 토론 결과를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  
    Lv.7 2020.06.04 18:33

    추신의 부분은 죄송합니다. 어쩌면 비판적이고 배척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보기 싫어서 그런 어투를 썼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오일러님과 버블몬님의 토론을 지켜보겠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1
    •  
      21세기오일러 Lv.11 2020.06.04 18:35

      사실 저는 일부러 다른 분들과 이야기 하는 시간을 겹치지 않으려고 일부러 토의가 끝나갈 무렵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제가 말했듯, 동시에 여러명의 말은 역효과를 내기 쉬우니까요. 그런데 이걸 가지고 끝날 토의를 다시 불붙인다고 생각을 하시는 경우가 있을 것 같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좋아요0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