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스펀 문제 때문에 또다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거기에 대해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별 생각 없이 쓰는 글이기도 하고 제가 보기에도 좀 무리한 거라...다른 분들께서 내용을 고쳐주시기를 바라며 올려봅니다.
제 첫번째 의견은 간단하게 정리하면 매스펀을 둘로 나누자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매스펀을 난이도 별로 나누는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의 기준에 맡기는 것도 괜찮기는 하지만, 본인의 문제의 난이도나 문제의 상태(?)가 어떠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힘들겠죠...?
제 의견은 지금의 MVP문제와 같은 시스템으로 하되 수학동아에 실리는 문제 외에도 좋아요 개수 등을 반영해서 MVP문제 탭을 확장하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의견도 정말 꿈같은 생각입니다. 자유게시판에 토론 탭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지금도 충분히 게시판이 있기는 하지만 본인의 문제 홍보나 어떤 문제에 대한 질문을 올리는 글, 혹은 본인이 우연히 찾은 가설에 대한 내용은 수학정보랑 잡담 사이에 있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당 ㅎㅎ
토론 탭을 추가하면 자유게시판이 좀 많이 복잡해질 것 같지만 매스펀 문제에 대한 신입 분들의 참여나 매스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길고 쓸데없는 글인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몰랑님이나 기자님께 드리는 건의사항이라기 보다는 폴리매스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꿈같은 소리만 적어놔서 죄송합니다.
ㅎㅎ 저도 동의해요! 정말 꿈같은 소리이지만, 개발자분들이 조금만 노력을 해주신다면 가능성 있는 일이지 않을까요? 국민청원처럼 저희가 청원을 올리면 몰랑님처럼 개발자분들이 의견을 내주시고, 어쩌면 저희의 생각을 이뤄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수학 토론 탭도 추가해주시는 건 좋지만, 난이도 별로 나누는 기준이 애매할 것 같아서 조금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할 듯 하네요-
어찌됐든 좋은 생각입니다!
2번은 매스클럽과 비슷하다 생각되긴 하지만,
애초애 매스클럽은 거의 없는 존재이므로 2번만큼은 적극 지지합니다.
1. 이 문제 어떠셨나요에 남기는 평점을 많이 받은 문제들만 따로 보여주는 방식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어느 위치에 언제 어떻게 보여지느냐는 기획, 디자인, 그리고 기자분들과 상의가 필요한 내용입니다.
2. 아직은 자유게시판으로 충분하다는 내부 의견이 있었습니다. 토론은 게시글에 댓글이 몇백개씩 달리는 경우가 생기면 그때 고려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