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폴리매스카페 신입맞이 스탭 전자기역학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신규회원분들이나 그때 안 계셨던 분들께 저희가 4월 24일 폴리매스 개혁의 날에 정한 것들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
<폴리매스 개혁의 날>
일단, 폴리매스 개혁의 날(4월 24일)에는 처음 muse님의 폴리매스가 너무 변질되었다는 문제제기로 인해 시작되었습니다. 그 뒤에 토의도 하고, 토론도 하며 몇 가지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6800이후의 100n은 카페에서 경쟁하도록 한다.
▷여기에서 정의하는 '단순문제'는 매스펀의 질을 흐리므로 되도록 올리지 않되, 다른 사람이 단순문제를 올렸을 시에는 그 사람에게 비난하는 것이 아닌 그 문제를 삭제하라고 요청을 하도록 한다.
-단순문제의 기준-
1. 단순한 계산문제(계산기에서 치면 나오는 것. 예를 들면 '840×40+123×21321=?'같은 문제들을 말한다.)
2. 수학문제라고 판단되지 않는 경우(예를 들면 '끝말잇기를 할 때 아황산나트륨 다음에 올 수 있는 말은?'같은 문제들.)
3. 자신만이 답을 아는 문제(예를 들면 '8을 말도 안되는 수로 만들어라.' '내가 지금 점심에 먹은 것들의 분자 수는?'같은 것들.)
등을 말한다.
<폴리매스 카페 창설>
휠릭시스님께서 만드신 카페로, 100n경쟁, 자랑, 수학 정보 공유, 과학정보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카페이다.
물론 <머피의 법칙>등 소설도 만나볼 수 있다.
https://cafe.naver.com/polymathfun 에 들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