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수학을 주제로 떠들어 보세요!
[잡담] 여러분 꼭 읽어 보셔야합니다
유한의끝도못본남자 2020.04.20 07:41 조회 718

요즘에 일부러 문제를 폭주하는 분이있죠?

저는 그거에 되게 부정적입니다

저의 문제를 보면 몇일에 한번씩 올라오지만 질이 좋습니다

하지만 폭주하는 분들은 살짝 문제가 쉽습니다

 

여러분, 대한수학회같은 문제를 함께풀고싶은 문제에서 보고싶습니다

문제의 수준을 더 높여봅시다

  •  
    sicma Lv.11 2020.04.20 07:42

    그렇다면 제 문제들을 풀어 주세요.

    하루에 80문제를 올렸는데 해결된게 10개도 안되요...ㅠ

    (수정)10개는 아니고 한 15개정도 되네요..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1
  •  
    수짱이 Lv.7 2020.04.20 07:43

    근데 나이에 따라서 문제  난위도가 상관됩니다

     

    저의 문제가 쉽다고 하시는 분이 많은데 저는 문제를 어럽게 낸거라고 생각하거든요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0
  •  
    은총알 Lv.11 2020.04.20 07:47

    쓰읍 다 동의합니다. 그런데 대한수학회같은 문제를 함께풀고싶은 문제에서 보고싶습니다 이거는 가능..할까요? 대한수학회 문제는 교수님들이 엄선하셔서 내시는 문제들이 대부분인데...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0
  •  
    sicma Lv.11 2020.04.20 07:53

    제문제에 댓글 다셨던데 대댓글로 고쳐주시겠어요?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1
  •  
    21세기오일러 Lv.11 2020.04.20 08:13

    저도 무한대의끝을본남자님께 일부는 동의합니다. 폭주를 하는 분들의 문제를 보면 너무너무쉬운 경우도 있고 적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알지 못하거나 다른이들이 풀기 힘든 문제를 무리하게 찍어내시는 분도 있습니다. (딱 내타입이네 <퍼퍽) 하지만 폭주 자체가 나쁜 것은 전혀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폴리매스를 한달네 한 번 몰아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수가 많다고 모두 질이 나쁜 것은 아니다고 생각합니다. 그 예시로 아인수타인님과 디듀우님이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두분의 문제의 질은 가히 넘사벽입니다. 그렇지만 이분들도 문제를 상당히 내셨습니다. 물론 디듀우님은 문제를 자주 올리기 보다는 가끔씩 꾸준히 올리고 아인수타인님또한 폭주라기보다는 꾸준히 내는 것에 가깝기는 하지만 이 두분을 보면 (특히 아인슈타인님) 문제를 폭주가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절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분들은 폭주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요.) 어쨌든 문제점은 폭주가 아니라 그 문제의 질인데 무한대의끝을본남자님의 이야기는 폭주를 하면 대체로 문제의 질이 낮다는 것이겠지요. 사실입니다. 과거의 저를 보십시오. 무한대의끝을본남자님의 가설의 완벽한 예시입니다. 그러나 저는 반성과 함께 새로운 비밀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제가 한동안 문제를 풀지도 내지도 않았지요.) 어쨌든 결론은 현재까지의 폭주는 그렇게 좋은 행동은 아니였다 입니다. 하지만 이건 언제든지 어떤 분이 좋은 문제로만 폭주를 하시면 바뀔수도 있죠. 하지만 대한수학회 수준의 문제를 내달라. 이건 힘들다 봅니다. 거의 대한수학회 문제는 고등 이상의 수학 수준을 필요로 하며 아직 초4같이 어린 학생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백패르마님급의 몇분 제외) 사실 저는 문제 난이도는 아인수타인님의 문제가 좋다고 생각했으며, 질또한 아인수타인님과 디듀우님 문제정도가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요.) 그러니까 여러분 앞으로는 각자 자신이 좋다고 샹각하는 문제의 출제자, 저의 경우에는 아인님과 디듀우님처럼 문제를 만들어봅시다. 최대한 자신이 좋아했던 문제의 형식으로 문제를 내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매스펀의 문제의 질은 크게 개선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게 좋은 문제를 못내겠다고요? 그러면 비슷하게라도 내주세요. 비슷하게도 못하겠다고요? 그러면 저처럼 문제를 내지 말아주세요...<퍼퍽  그런데 완전히 농담은 아닙니다. 문제를 질낮은 문제밖에 못 내겠다고 생각되면 질높은문제를 낼 수 있게 될 때까지 문제를 많이 내지 말아주세요. 그러면 랭킹은 어쩌냐고요? 사람님처럼 풀기만 해도 충분히 Top 10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1,2,3등을 하고 싶다고요? 솔직히 그건... 질 좋은 문제도 안내고 최상위권을 노리진 맙시다.) 어쨌거나 제가 하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말은! (그런데 이런말할거면 그냥 잡담쓰지... 나 왜 댓글에 ...)

     

    각자 자신의 롤모델처럼 좋은 문제를 내시는 분을 뽑고 그 분의 문제급의 문제를 만들어보자 입니다. 그러면 매스펀의 문제들의 질이 다소 상향될 것입니다. 물론 이를 실현시키는 게 문제죠. 그건 제가 잡담을 따로 올리죠.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0
  •  
    sicma Lv.11 2020.04.20 08:28

    그 범위 구하는 문제에서요...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0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