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궁금한게 있는데, 여러분들은 "함꼐 푸는 문제"코너에 올리는 문제들을 보통 어디에서 영감을 얻나요??(아님 무슨 사이트라도...)
제가 문제들을 보면 "오~~ 이건 잘만들었는데!!"하는 문제들이 있거든요??근데 그런것들을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는지...댓글로 알려주세욧!!
저는 생활 속에서 영감을 얻는 문제도 있고, (ex: 순환도로, 지하철 시간표 짜기) 책에서 본 문제가 좋은 문제라 같이 풀어보고 싶어 낸 것도 있습니다.(ex: 사막 횡단 대작전, 열차 퍼즐). 아니면 문제를 만들고 싶은 의지로 몇 시간동안 만든 문제도 있고요.(ex: 사각형 쪼개기, 기하 문제 1,2탄) 제가 만든 문제는 거의 다 이 세 가지 중 하나입니다.
뉴__턴님은 보통 어떠신가요?
저는 보통 아인수타인님처럼 그냥 생활을 하다가 영감을 얻어서 출제하는 문제들도 있고요, 제가 본 문제들중에서 괜찮은거를 수치등을 조금 바꿔서 출제한 문제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하문제 1,2탄 문제를 저는 괜찮고, 아인수타인님이 내신 다른 문제들로 좋은 문제들이 많아서 혹시 무슨 비결이있나.. 했어요^^ (근데 몇시간동안 문제를 만들다니..... 엄청난 의지군요!! 뭔가 재미있다 했는데 정성이 들어간 문제라서 그런가??ㅎㅎ)
아인수타님께 개인적으로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혹시 폴리매스를 보통 몇시때쯤에 하세요??(그냥 물어보는겁니다)
저는 보통 6시~10시 사이에 합니다. (기하 문제 1,2탄은 특히 공을 들였는데 좋은 문제라니 다행이네요.)